본문 바로가기

기타

계란말이 사진, 일본식 중국식 한국식 차이

계란말이 좋아하시나요?

저는 밥 한 그릇 뚝딱 할 수 있는 반찬으로 계란말이를 꼽을 수 있어요

다른 반찬 없이도 먹을 수 있는데ㅠㅠ 사진보니까 또 먹고싶네요~


계란말이도 아시아에서 여러 방법으로 조리가 되더라고요

그래서 일본, 중국, 한국의 계란말이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특징을 알아봤어요ㅋㅋ




일본식 계란말이

말캉하고 푹신해보이며 약간 달짝지근하면서 부드러운 맛이 특징


일본여행 갔을 때 곁들여져 나오는 계란말이만 먹어봤는데 굉장히 부드러웠어요

실제로도 식감이 폭신폭신!






중국식 계란말이 짜춘권

달걀지단에 볶은 채소를 넣고 말아 튀기거나 튀기지 않은 것으로 바삭하고 고소한 껍질과 부드럽고 촉촉한 속이 특징


중국에 간 적도 없고 앞으로도 안 갈 예정이라.. 실제로 먹어본 적은 없는데 느끼하지 않고 맛있을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튀긴 걸 먹어보고 싶어요!






한국식 계란말이

겉은 노릇노릇하면서 일본식 계란말이에 비해 층이있고 때에 따라 채소나 재료를 잘게 썰어 넣는다

짭쪼름한 맛이 특징


으아아아 진짜 제 밥도둑 계란말이ㅠㅠ

저는 계란말이 먹을 때 양파 넣는 걸 좋아해요 뭔가 아삭아삭 씹히는 식감도 너무 좋고 원래도 양파를 좋아해서ㅎㅎ

가끔은 당근이나 파도 함께 넣을 때가 있어요~ 사진보니까 계란란말이 조만간 해서 먹어야겠어요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