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버섯의 효능에는 무엇이 있을까?
요즘 버섯 중에서 몸에 좋다하는 구름버섯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합니다.
개인적으로 버섯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가끔 요리에 들어가는 버섯들은 먹고 있는데, 버섯이 많은 약으로도 쓰이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구하기 쉽습니다.
구름을 닮아 구름버섯으로 이름이 지어진 구름버섯은 운지버섯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정확한 명칭은 구름버섯이다.
구름버섯은 여러개가 함께 자라며 단단하고 질긴 것이 특징이다. 모양은 대부분 긴 타원형이고 굴곡이 있다.
발생 시기로는 1년내내 자라며 약용 버섯으로 알려져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구름버섯으로 처음부터 불려졌으나 중국에서 운지버섯으로 불리기 시작한 이후 우리나라에서도 운지버섯으로 많이 불리운다.
암세포 예방 효과
구름버섯을 통해 여러 실험과 연구가 있었는데요.
여러 암중에서 유방암, 위암, 폐암, 간암, 장암, 자궁암 등에 모두 효과가 좋은 걸로 밝혀졌습니다.
암 세포의 억제 작용으로는 적게 40%에서 많게는 90%가 된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너무 자주 복용하는 것 보다는 일주일에 한 번 정도 복용하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간암 종양 예방 효과
대부분 효과 연구 시 쥐들에게 하는데 이 연구도 쥐를 통해 하였답니다. 연구 결과 암에 대한 억제율이 무려 30%라고 하네요.
굉장히 큰 수치입니다. 현재 건강하다고 해도 언제 아플지 모르니 꾸준히 예방하는 게 좋습니다.
신체 면역 효과
사람 몸을 면역 시켜주는 곳을 강화시 시켜주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암이 걸린 환자를 안정시켜 주거나 능력을 증강시켜주며 치료 과정에서도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을 많이 감소시켜 줍니다.
그리하여 암을 유발시키는 분자를 유전자 변형을 함으로써 암 발생율을 낮춰 줍니다.
구름버섯은 기관지염에도 좋다고 합니다.
몸이 찬 사람들은 해당 버섯을 따뜻하게 하여 섭취하는게 좋고, 직접 채취를 할 경우 버섯의 채취시기가 지나있을 수도 있으니 필히 검색 또는 잘 알아보고 섭취하는 게 좋습니다.
또한 여름철에는 쉽게 식물이 상하고 곰팡이가 생길 수 있으니 더더욱 주의하셔야 합니다.
최근 면역력이 나빠지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럴 때는 한 번 아팠을 때 낫는 시간까지 꽤 오래 걸립니다.
한 번 노출되면 다시 재발 확률이 높으므로 면역력이 저하되지 않도록 관리를 잘 하시면 좋습니다.
구름버섯은 여러가지 버섯중에서 가장 처음으로 항암성분이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현재 항암제로도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해당 버섯은 식용이 아닌 약용이므로 일반인이 채취하여 그냥 먹는 것 보다는 약방에 가져가서 먹는 게 좋을 듯 합니다.
여러가지 효화가 있지만 의약품은 아니므로 체질에 따라 안 맞을 수도 있으므로 실제 환자일 경우에는 전문의와 충분한 상의를 한 후 복용하시는 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