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여름에 떠나기 좋은 해외 여행지 추천

야자수 2017. 2. 26. 00:37

원래 휴가를 자유롭게 써야하는데 못 쓰게 하는 곳이 많죠. 그래도 보통 여름휴가는 7~8월에 주는 것 같더라구요.

그때 한 번에 휴가 인원이 몰리는데 떠나기 좋은 해외 여행지 몇 곳 알려 드릴게요~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기 때문에 별로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제가 몇 곳에 다녀와서 경험을 토대로 써 볼게요ㅎㅎ


동유럽 (체코, 헝가리 등)

유럽도 사계절이 있긴 해요. 뚜렷하지만 우리나라처럼 폭이 엄청 크진 않은데 특히 동유럽이 그래요.

한여름에 가도 낮에는 당연히 여름이니 덥지만 우리나라처럼 습도가 높지 않아서 그늘에 가면 조금이나마 더위를 식힐 수 있어요~


스페인

여름에 엄청 더운 나라에요. 하지만 8월 마지막주 수요일에 토마토 축제(La Tomatina)가 열려요.

토마토 축제 때문에 스페인 가는 분들도 있을 거예요.

토마토는 엄청 싱싱하고 단단한 게 아니라 물러 터질 것 같은 토마토로 하기 때문에 다칠 위험은 없다고 해요.


일본 홋카이도

홋카이도는 겨울에 더 여행가기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 일본 도시중에 그나마 시원하다고 볼 수 있어요.

그치만 낮에는 당연히 더운데 우리나라보다 5도 정도 낮기 때문에 열대야는 없더라구요. 제가 갔던 날만 그랬던 건지는 모르겠지만요ㅎㅎ


호주

우리나라와 계절이 반대인 나라에요.

그래서 여름에 가면 호주는 가을~겨울이기 때문에 더운 날씨를 피해 시원함을 즐길 수 있는 곳이죠!

7월이 가장 추운 거라고 볼 수 있는데 그렇다고 우리나라처럼 영하 10도까지 내려가진 않아서 초겨울 정도의 날씨를 느낄 수 있어요.